현재 소비 및 창업 트렌드는 무엇입니까?
현재 소비 트렌드는 절약이다.
경기침체와 금리·물가 상승으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저축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영향력이 창업으로까지 확장되면서 알뜰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좋아요. 이에 따라 경제창업 아이템의 성공사례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소개된 업종과 품목을 살펴보면 대부분 저가의 커피나 반짝이는 품목임을 알 수 있다.
저가 커피의 경우 초기 비용이 저렴하고 인기가 많아 성공의 지름길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현재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보면 이러한 인기가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는 점을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킹카스테라나 월드제과점, 허니아이스크림 등 반짝반짝 인기상품의 경우, 짧은 시간에 많은 사랑을 받은 뒤 빠르게 사라진 상품들이 많다.
그러므로 이러한 요인에 휘둘리기보다는 정확한 분석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어떤 산업이 높은가요?
디저트 카페는 지속가능성이 높고, 독보적인 아이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창업 아이템 성공 사례로 꼽히는 업종이다.
달콤한 스낵은 지속적으로 섭취되는 품목입니다.
최근에는 스콘, 케이크 등 디저트가 음식문화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도넛, 크로플 등 다양한 제품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영향으로 디켓팅, 하프갤샷, 카페오픈런 등 다양한 신조어가 등장했다.
현재는 창업 아이템 성공 사례에 단골로 등장하는 디저트 시장이라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나는 우리가 그것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디저트 카페 매출은 얼마나 되나요?
그럼 음료 중심의 커피 전문점과 디저트 카페의 매출을 살펴보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제공한 정보공개자료를 토대로 전국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을 조사한 결과, 메가커피의 커피원두 가격은 약 3억 3천만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성을 추구한 벤티는 약 2억2000만원, 3,8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이디야는 약 1억8000만원, 트렌디한 디저트로 사랑받는 디저트39는 약 3억7000만원이다.
전국 프랜차이즈 매장 면적당 매출을 보면 더벤티가 약 1,800만원, 이디야가 600만원, 디저트39가 2,100만원 정도였다.
언급된 브랜드 중 디저트39는 전국 가맹점 지역별 연평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가맹계약 해지 및 해지 건수도 0건을 기록하며 창업 아이템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매년 최신 트렌드와 아이템 경쟁력, 미래 가능성, 성장 가능성 등을 토대로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는 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디저트39의 경쟁력은 매출을 통해 알 수 있는데, 창업 아이템 성공 사례로 불릴 만큼 경쟁력이 있다.
이번 하이디저트39의 경우 세계 각국의 디저트와 대용량 음료를 주로 판매해 높은 고객당 가격을 자랑하는 브랜드다.
또한, 트렌디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품목 경쟁력이 높아 안정적인 매출 창출이 가능합니다.
인테리어도 차별화됐다.
기존 카페를 보면 대부분 우드톤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다.
하지만 디저트39는 기획 인테리어를 적극 적용해 신선함이 가득한 매장으로, 대형 스크린을 갖춘 미디어아트 매장과 볼풀, 대형 파사드 등을 매장별로 다르게 연출했다.
인증샷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소비자들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창업아이템 성공스토리가 담긴 디저트 39 이러한 경쟁력과 차별화는 창업의 밑거름이 됐다.
수많은 성공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인기 아이템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지속 가능성이 높고 수익성이 높으며, 차별화된 아이템 경쟁력,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 있어 창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한 번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창업아이템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브랜드의 특징과 장점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호식이두마리치킨과 굽네치킨의 창업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